2022년 케냐 선거: 학력에 대한

2022년 케냐 선거: 학력에 대한 잘못된 정보 순환

케냐 대선 후보들이 다음달 대선을 앞두고 유세를 펼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자격에 대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우리는 투표에 앞서 이러한 주장과 다른 주장을 사실 확인했습니다.

먹튀검증사이트 케냐의 선거법에 따르면 대통령 후보는 케냐에서 인정하는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2022년 케냐 선거

두 명의 유력 후보인 라일라 오딩가(Raila Odinga)와 윌리엄 루토(William Ruto)는 모두 자신들의 연구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먼저 독일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한 Odinga 씨에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2022년 케냐 선거

그들은 마그데부르크 대학 출신이라고 주장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공유해 오딩가의 학위 증명서가 기관에서 수여하지 않았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게시물 자체는 가짜이며 인증서는 실제로 정품이었습니다.

위의 가짜 게시물은 대학의 Facebook이나 기타 소셜 미디어 계정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진짜 계정에는 파란색 틱이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가짜 계정에는 파란색 틱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는 또 다른 반전이 있습니다. 인증서의 서명이 다음과 같다고 주장하는 다른 게시물이 공유되었습니다.

Odinga가 그 기관에 다녔을 때 너무 어렸을 대학 교수.

그들은 오딩가가 1969년에 학위를 수여받았을 때 약 5세였을 몬탁 교수를 가리킵니다.

그러나 대학은 BBC에 다른 교수의 존재를 확인했습니다.

오딩가 씨가 그곳에 있던 당시 엔지니어링 부서장이었던 몬탁.

또한 독일 학자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한 결과 Gerhard 교수가

Montag는 실제로 1966년 마그데부르크 공과 대학의 기술 및 기계 공학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또한 University Magdeburg의 Wikipedia 항목이 변조되어 Mr Odinga가 그곳에서 공부한 적이 없다는 잘못된 인상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후로 그가 해당 기관의 학생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대통령 선거에서 오딩가의 주요 라이벌인 현 부통령 루토 역시 그의 대학 자격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번에는 학위를 받지 못했다는 주장이 아니라 실적이

나이로비 대학에 다니는 동안 공개적으로 명시된 것보다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온라인에 떠도는 가짜 게시물은 상급 2급 학위를 취득한 대신 하급 2급 자격을 얻었다고 주장한다.

한 국회의원은 자신의 학위 증명서를 가짜 증명서 옆에 붙이기까지 했다.

대학 웹사이트를 보면 Ruto 씨가 더 높은 수준의 결과를 얻었고 유통되는 게시물이 가짜임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대학은 트위터에 위조된 증명서를 기각하는 성명을 올렸다.more news

최근 Odinga가 캠페인 집회를 주최했을 때 Ruto를 지원하는 블로거 Dennis Itumbi는

투표 의사를 묻는 질문에 군중이 경쟁자의 이름을 부르는 동영상을 트윗했습니다.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영상에서는 “루토, 루토, 루토”라는 반응이 나온다.

그러나 오디오는 조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