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인 에 대한 글로벌 탄압 강조

언론인 과 언론 종사자에 대한 모로코에 억류된 위구르 활동가의 곤경은 2021년에 전 세계적으로 억류된 기록적인 수의 더 큰 이야기의 일부입니다.

언론인

인권 단체에 따르면, 모로코 최고 법원은 지난 7월 카사블랑카 공항에서 체포된 위구르 운동가 이디레시 아이샨에 대한 중국의 범죄인 인도 요청을 승인했다 .

모로코 당국은 중국 의 요청에 따라 인터폴이 2017년에 발행한 적색 통지에 따라 Idris Hasan이라고도 알려진 Aishan을 구금했습니다 . 

범죄 행위 혐의에 대한 국제 경보 역할을 하는 이 통지서는 그를 동투르키스탄 이슬람 운동의 선전 전파에 연루된 것으로
의심되는 “테러리스트”로 표시했습니다.

Aishan은 터키 의 온라인 위구르 신문에서 일하고 , 미디어 활동에 참여하고, 신장 위구르인에 대한 범죄에 대한 증언을 기록함으로써
그를 중국 정권의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이번 주, 많은 인권 단체 들이 모로코 총리 에게 공동 서한 을 보내 범죄인 인도를 박해에 직면할 수 있는 국가로의 강제 송환을 금지하는 원칙 위반으로 호소했습니다. 

이것은 7월에 Aishan에 대한 적색 통지가 여전히 유효했던 Aishan의 체포와 함께 시작된 이야기의 최신 챕터로 나옵니다.

국경을 넘어 범죄자를 체포하는 데는 편리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적색 통지의 현재 메커니즘이 비난을 받았고 일부에서는 권위주의 정부가 정치적 반체제 인사나 반대자를 침묵시키기 위해 남용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

그러나 Aishan의 적색 통지는 인터폴 헌법 조항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8월에 철회되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중국에서 위구르인 및 기타 소수 민족에 대한 집단 학살 로 분류하는 것을 감안할 때 , 조직 은 통지서가 “정치적,
군사적, 종교적 또는 인종적 성격” 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

언론인 간수’라고 부르는 나라

언론인 간수’라고 부르는 나라와 여성 언론인 등 총 127명이 구금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그러나 법원은 2017년 중국과 체결한 범죄인 인도 조약을 인용해 유엔 등의 반대를 무릅쓰고 아이산을 인도하기로 결정했다. 

판결에 따라 유엔은 8월 이후 상황에 대한 두 번째 성명 을 발표했습니다 .

“우리는 오늘 모로코 파기재판소가 Aishan 씨를 중국으로 인도하도록 허용한 결정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습니다.

테러조직과의 연계”라고 유엔 인권전문가가 말했다.

Aishan은 중국에서 검열에 직면한 최초의 언론인이 아닙니다. 

2013년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집권 이후 중국 공산당은 정보와 언론의 자유를 제한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왔다.

국경없는기자회(RSF)는 12월 보고서 에서 “중국 저널리즘의 대약진”이라는 제목의 보고서 에서 2020년 6월 국가보안법과 같은
“테러리즘에 반대하는” 입법 제정이 언론을 효과적으로 방해했다고 말했습니다 .

RSF가 연말 집계 에 따르면 현재 RSF가 ‘세계 최대

파워소프트

그러나 기자 구금 문제는 비단 중국만의 문제는 아니다.

“임의의 구금된 언론인의 극도로 많은 수는… 전 세계적으로 독재 권력의 강화, 위기의 축적,
이러한 정권 측의 양심의 가책이 없음을 반영합니다. 

RSF의 크리스토퍼 들루아르 사무총장은 성명 을 통해 “이는 권위주의 정권이 탄압을 억제할 만큼 충분한 압력을 받지 못하는 새로운 지정학적 권력 관계의 결과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

이러한 방식으로 전 세계의 권위주의 세력은 경계를 허물기 위해 점점 더 대담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진행중인 COVID-19 전염병은 우한에서 COVID-19 발병 을 보고 했다는 이유로 투옥되었던 Zhang Zhan의
경우와 같이 언론인을 투옥하는 더 큰 구실을 제공 했습니다.

그 결과, 투옥된 언론인과 언론 종사자의 수는 현재 488명으로 2020년보다 20% 증가했습니다.

Aishan과 Zhang에 대한 탄압과 이러한 투옥 정도는 “점점 더 무자비한 탄압이 일어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RSF에 따르면,

기사 더 보기